default_setNet1_2

공주시니어클럽-충청남도희망나눔봉사회 MOU 체결

기사승인 2023.01.16  18:46:05

공유
default_news_ad1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마곡(대표이사 취성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관장 김용학)은 충청남도희망나눔봉사회(대표 한상돈)와 지난 1월 13일 공주시니어클럽에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청남도희망나눔봉사회는 공주시니어클럽 마곡빵굼터 사업단의 작업장을 이용해 빵을 직접 만들어 정기적으로 ‘무료 빵나눔’ 전달을 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올해 첫 봉사활동을 1월 12일, 13일 양 이틀간 진행됐다.

‘무료 빵나눔’은 공주시 독거노인, 저소득층 등을 위한 나눔 봉사활동의 연계이며 공주시니어클럽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충청남도희망나눔봉사회와 서로의 적극적인 교류협력과 함께 홍보와 안내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무료 빵나눔 활동은 김용학 관장이 지향하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존 춘수정 경로식당에서 행해진 무료 식품기부 나눔활동의 연장선이다.

김용학 관장은 “무료 빵나눔 행사는 일회성 기부에 그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기부활동으로 앞으로 공주시를 대표하는 복지기관으로서의 소임을 다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수행기관인 공주시니어클럽은 공주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공익형, 시장형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 중, 시장형 사업단인 마곡빵굼터는 마곡커피 본점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일아침 그날의 빵을 직접 만드는 베이커리 사업단으로 대표적인 메뉴로는 어르신들이 선호하는 쌀단팥빵이 있다.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참여문의는 공주시니어클럽 (☎041-854-1089)으로 하면 된다.

지케이뉴스 webmaster@gknews.co.kr

<저작권자 © 지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