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공주시, 제16회 석장리 구석기문화재 그림그리기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3.04.24  16:03:24

공유
default_news_ad1

- 5월 5일 석장리박물관에서 4년 만에 정상 개최, 30일까지 접수

   
▲ 석장리 구석기 문화재 그림그리기대회 포스터.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석장리구석기 축제가 개막하는 오는 5월 5일 석장리박물관 일원에서 제16회 석장리 구석기문화재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석장리 구석기축제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석장리 유적을 주제로 하여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석장리박물관 일원에서 전국 어린이(유치부𐤟초등부)를 대상으로 개최되고 있다.

지난해까지 3년간은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및 참가자 수를 제한하는 등 축소해 진행됐으나 올해는 참가자 수에 제한을 두지 않고 정상 개최된다.

신청접수는 오는 30일까지 석장리박물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구글폼 링크 접속을 통해 하면 되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상세내용은 석장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은 약 180명의 참여자에게 문화재청장, 충청남도교육감, 공주시장 등의 훈격으로 이뤄진다.

시상자 발표는 대회 주제와 창의성 등을 고려해 공정한 작품심사를 거쳐 5월 23일 석장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된다. 수상작 중 일부는 6월 한달 간 석장리박물관에서 전시된다.

남윤선 문화재과장은 “석장리 구석기문화재 그림그리기 대회는 매년 800명 가량의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인기 사생대회”라며 “4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만큼 자녀들과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케이뉴스 webmaster@gknews.co.kr

<저작권자 © 지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