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공주시새마을회 2021년도 제4회 새마을지도자 교육 개최

기사승인 2021.07.26  17:05:48

공유
default_news_ad1
   
 

공주시새마을회(회장 백승근)는 지난 7월 23일과 24일 이틀간 2021년 제4회 새마을지도자 교육을 실시, 지도자 81명이 교육에 입교해 전원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새마을지도자 윤리강령낭독을 시작으로 공주시새마을회 백승근 회장의 인사말, 공주시새마을운동의 방향에 대한 강의, 이숙현 새마을후원회장의 마을공동체운동과 새마을 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강의로 오전 교육을 마쳤다.

이어 오후 교육은 엄영신 사무국장의 새마을운동의 태동과 이념 및 정신, 성과에 대한 교육과 공주시새마을운동 추진방향과 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실무교육이 이루어졌다.

또 공주시새마을회의 중점운동인 마을공동체운동의 필요성과 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교육이 강조됐으며 현장에서 지도자가 펼칠 수 마을공동체운동에 대하여도 심도 깊은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지구 온난화 현상으로 심각한 자연재해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지구를 살리는 생명운동·탄소중립 실천에 관하여 이진형 시협의회장의 교육과 함께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결의를 하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공주시새마을회는 2012년부터 매년 새마을지도자 교육을 실시하여 지도자들의 역량강화 및 업무 수행능력을 길러 새마을지도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과 더 나아가 국가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공주시새마을회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교육을 진행했으며 백승근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마을지도자의 기본 정신에 대한 당부와 직위에 관계없이 우리 모두가 새마을지도자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새마을운동을 펼쳐 나갈 것”을 다짐하고 현장에서 묵묵히 새마을운동을 펼치고 있는 모든 지도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김자경 기자 gknews1472@naver.com

<저작권자 © 지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