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공주 알밤한우 브랜드 발전 위한 정책·기술 세미나 열려

기사승인 2019.08.23  10:37:31

공유
default_news_ad1

- 축평원 유임종 본부장 “종축개량은 한우 발전의 초석” 강조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21일 세종공주축협 대회의실에서 공주 알밤한우 브랜드 발전을 위한 정책・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농촌융복합산업 지역단위 네트워크구축 지원 사업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세미나에는 알밤한우 브랜드 가입농가 및 알밤한우 취급업소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공주알밤한우사업 주관농협인 세종공주축협 이은승 조합장은 “브랜드 사업은 꾸준한 투자와 지속적인 소비자 신뢰 구축이 성공의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임경호 공주대 산학협력단장은 “공주대학교가 공주알밤한우를 비롯한 공주시 축산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이창원 축산과장은 “공주 알밤한우브랜드 발전을 위해 종축개량사업과 유통망 확대에 투자를 집중할 계획”이라며, “알밤한우 보호 및 육성에 관한 지원조례 시행으로 브랜드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세미나는 충청남도 홍순만 팀장의 ‘농촌융복합 사업정책’에 대한 주제발표와 질의응답을 시작으로, 농협 경제지주 임영환 수의사의 ‘한우의 주요 질병과 응급처치 요령’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축산물품질관리원의 유임종 유통사업본부장은 ‘쇠고기 등급 및 이력제 관리’에 대한 발표를 통해 공주알밤한우 브랜드가 보완해야 할 사항과 명품한우로 발전하기 위해 갖추어야 하는 자질에 대해 꼼꼼히 지적하고, 종축개량이 한우 브랜드 발전의 초석임을 잊지 말고 정석대로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오는 9월 3일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공주시 홍보의 날’ 행사를 통해 알밤한우 브랜드는 물론 제65회 백제문화제 홍보와 국립 충청국악원 유치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김자경 기자 gknews1472@naver.com

<저작권자 © 지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